2024-04-27 23:12 (토)
이태준 선생 글씨체로 독립 의식 높이자
이태준 선생 글씨체로 독립 의식 높이자
  • 경남매일
  • 승인 2023.08.1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 출신의 독립운동가 대암 이태준 선생의 글씨체가 무료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대암 이태준 선생의 글씨체가 공개되면서 글씨체의 가치와 역사적 의미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글씨체는 단순한 문자의 표현 수단일 뿐 아니라 문화와 역사의 표상이기도 하다. 이태준 선생의 글씨체가 무료로 배포된다는 사실은 그의 의사로서의 훌륭한 업적과 더불어 독립운동가로서의 위대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것이다. 이 선생은 과거 1914년 몽골에서 `동의의국`이라는 병원을 개원하며 독립운동가들을 돕고 의열투쟁을 벌인 인물이다. 그의 글씨체를 사용하면 그의 업적과 정신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을 것이다.

무료로 배포되는 글씨체가 기업의 이익 추구보다는 문화와 역사의 보존,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는 좋은 예시로 작용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글씨체도 상업적 가치가 높은 자산으로 간주되곤 한다. 하지만 대암 이태준 선생 글씨체의 무료 배포는 상업적 활용을 제외한 다양한 용도에서 그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더 널리 퍼뜨릴 수 있을 것이다.

대암 이태준 선생의 글씨체를 사용하면 그의 업적과 정신을 현대에 새롭게 연결시킬 수 있다. 이 선생의 훌륭한 의사로서의 업적은 몽골에서의 활동과 몽골인들의 칭송을 통해 역사적으로도 인정받았다. 그의 글씨체를 사용함으로써 그의 존경과 찬양을 현대에 계승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함안군의 결정은 글씨체가 단순한 도구에 머물지 않고 문화와 역사의 연결고리로서의 역할을 확장시키는 좋은 예가 된다. 대암 이태준 선생의 글씨체가 무료로 배포되면서 우리는 그의 업적과 희생정신을 더 널리 알리고, 글씨체의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공유하며 민족의 자긍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