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56 (월)
김해생명과고 정지환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동상'
김해생명과고 정지환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동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10.31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장식 부문 고등학생 중 1위
국제기능올림픽 선발전 참가
김해생명과학고 정지환 학생(지도교사 김민정)이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화훼장식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김해생명과학고 정지환 학생(지도교사 김민정)이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화훼장식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정지환 학생(지도교사 김민정)이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전국대회 화훼장식분야는 일반인, 대학생, 고등학생이 동시에 참가하는 대회로 정지환 학생은 참가한 전국의 고등학생 중 당당히 1위를 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수상으로 국제기능올림픽 화훼장식분야 국가대표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경기 직종은 폴리메카닉스 등 50개 직종이 있으며, 첫날 제 1과제 핸드타이드를 진행했으며, 둘째 날은 2과제 절화장식, 3과제 신부부케를 진행했고, 이어 4과제 리스, 5과제 오브제 장식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에는 6과제인 테이블 장식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입상자 중 정지환 학생은 유일한 고등학생 신분으로, 국제기능올림픽 화훼장식분야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영광을 얻게 됐다.

이현범 교장은 "경남 농업계고등학교에서 유일하게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2개 분야(조경, 화훼장식)에 진출시켰다"며 "기능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시대인만큼, 기술교육과 취업교육을 선도하는 김해생명과학고로 발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