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24 (토)
아동들의 행복한 급식을 지원하는 김해시
아동들의 행복한 급식을 지원하는 김해시
  • 경남매일
  • 승인 2023.12.1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 내년부터 아동급식카드 사용처 8배 확대 시행은 아동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소식이다. 급식 선택권이 확대되면서, 낙인감 해소와 함께 더 많은 음식점에서 다양한 영양을 취할 수 있게 돼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급식카드 사용처 부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김해시의 노력은 주목받을 만하다. 카드 사용처가 편의점에 편중돼 발생한 영양 불균형 문제와 급식카드 사용 때 낙인감과 심적 부담 해소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긍정적인 발전이다.

김해시가 신한카드(주)와의 협약을 통해 아동급식카드 시스템 개선과 사용처 확대 등의 노력은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 지원에 기여할 것이다. 카드사의 일반음식 가맹점과의 연계를 통해 7000여 개의 가맹점에서 아동급식카드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은 급식 선택권의 큰 확장을 의미한다. 아동들이 다양한 음식을 즐기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돕는 것이다.

IC칩을 내장한 체크카드 디자인의 도입은 급식카드 이용 시 발생하는 낙인감 해소와 결제 오류를 줄일 혁신이다. 이로써 아동들은 급식을 즐길 때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돼 급식카드를 통한 식사가 아이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기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아동급식카드 시스템이 아동들에게 영양가 있는 급식을 제공하고 낙인감을 해소하는 데 성공한다면, 김해시는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약속하는 것이다. 이러한 정책 결정은 시가 지역사회의 풍요로운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 아동들의 행복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모델로서의 역할 수행을 시사한다. 김해시의 이번 결정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아동들의 행복을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