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8 (토)
커다란 건강이 행복이다
커다란 건강이 행복이다
  • 경남매일
  • 승인 2024.01.02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승범 버네이즈 아마존출판대행 대표
한승범 버네이즈 아마존출판대행 대표

저는 돈과 명예를 얻으며 남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40년 넘게 치열하게 살았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고민 없이 제 자신의 영달만을 위한 이기적인 삶이었습니다. 나름의 학문적 성과도 있었고,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적지 않은 성공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체중이 늘었고, 결국 120㎏이 넘는 초고도비만이 되었습니다. 폭식과 폭음으로 인한 결과였고, 하루가 다르게 건강이 무너졌습니다. 당뇨 초기,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비감염성 질환(Non-communicable disease)과 조울증, 알코올중독, 분노조절장애로 정신질환 치료를 받았습니다.

2014년, 6개월 만에 45㎏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모든 병을 스스로 치유했고, 모든 약도 끊었습니다. 다이어트 6개월은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고, 매일이 기쁨으로 가득했습니다. 다이어트는 너무나 쉽고 단순했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독서를 시작했습니다. 제 다이어트 비법이 너무 쉽고 단순해서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에서 2014년부터 2000권이 넘는 책을 읽었습니다. 비만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시작한 글쓰기와 독서가 오히려 저에게 엄청난 이득이 되었습니다. 각 분야의 세계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얻은 지혜와 통찰을 저의 직접 임상 실험을 통해 최고의 결과물들을 도출했습니다.

덕분에 비만과 질병, 다이어트와 건강, 그리고 행복에 대한 근본적인 깨달음이 생겼습니다. 니체가 말한 '커다란 건강'과 행복에 거의 근접해졌습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그 깨달음을 동료 시민들에게 전하고자 합니다.

500종의 포유류 중 유일하게 인간만이 완전한 직립보행을 합니다. 모든 포유류는 네 발로 걷고, 네 발 걷기가 가장 안정적이며 자연의 법칙에 부합합니다. 600만 년 동안 억지로 두 발로 걷기로 진화한 인류가 현재 치르는 부작용은 혹독합니다.

원래 1층으로 설계되고 지어진 집을 무리하게 3층으로 올린 것이 바로 직립보행으로의 진화입니다. 10년 이상의 연구 끝에 저는 인간의 비만과 비감염성 질환의 가장 근원적인 원인은 직립보행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원인을 알면 해답은 명확해집니다.

인간은 직립보행으로 인해 대부분 과호흡, 과식, 수면 부족, 휴식 부족 상태에 처하게 됩니다. 그래서 전 세계 인구 중 단 4.3%만이 건강 문제가 전혀 없는 상태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비만과 비감염성 질환의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코호흡을 하면 됩니다. 먹고, 마시고, 말할 때를 빼고는 24시간 입을 닫고 코로만 숨을 쉬면 여러분도 4.3% 건강 인구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실행 방법은 낮에는 의식적으로 코로만 숨을 쉬고, 잠자는 동안에는 수면 테이프로 입을 막으면 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이 있는 경우에도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코로 100% 숨 쉬는 것이 가능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도 입으로 호흡해서 생기는 결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용불용설'에 따르면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합니다. 고인 물은 썩기 마련입니다.

과식은 자연의 이치에 반하는 것이며 도저히 이성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행위입니다. 모든 야생 동물은 배가 부르면 식사를 멈춥니다. 과식은 즉각적인 고통을 수반합니다. 식탐은 정상적인 본능이 아니라 비이성적이고 반자연적인 질병입니다.

직립보행으로 인한 입 호흡은 과호흡, 수면 부족, 휴식 부족 상태를 초래합니다. 이로 인해 식욕, 성욕, 수면욕 등의 동물적 본능을 제어하는 전전두엽피질이 마비 상태에 빠집니다. 결과적으로 의지력과 자기 절제력이 낮아지게 되며, 가공식품, 담배, 술, 설탕, 도박, 포르노, 마약, 게임 등에 쉽게 중독되고 무절제한 삶을 살게 됩니다.

혈액순환 장애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땀을 흘리는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매일 자가 전신 마사지 10분, 족욕이나 반신욕 30분으로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 얼굴, 목, 배, 등, 팔, 다리 등을 스스로 꼬집거나 비틀거나 때리는 방식으로 매일 마사지를 하면 놀라운 효과를 봅니다.

'미치도록 행복한 다이어트'는 식탐을 평생 동안 없애주고 성욕 등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과 탐욕도 거의 완벽하게 제어해 줍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몸과 마음의 고뇌와 번뇌로부터 해방되는' 해탈의 경지에 근접합니다. 고통의 바다에서 벗어나 매 순간 행복한 삶이 될 것입니다.

날씬한 몸매는 가장 기본이며 니체가 말한 '커다란 건강'을 얻게 됩니다. '커다란 건강'은 단지 병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스스로를 극복해 나가는 창조적 인간의 미래입니다. 이것이 니체가 말하는 마지막 인간, 초인(Ubermensch)이 되는 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