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39 (일)
창원 겨울에 따뜻한 황금빛 탐험한다
창원 겨울에 따뜻한 황금빛 탐험한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1.28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스타프 클림트' 레플리카展
문화재단 '키스' 등 총 60여점
창원문화재단은 구스타프 클림트의 레플리카 작품 60여 점을 선보인다. 사진은 전시회 안내 포스터.
창원문화재단은 구스타프 클림트의 레플리카 작품 60여 점을 선보인다. 사진은 전시회 안내 포스터.

(재)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조영파)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세계적인 미술 거장, 황금빛 색채화가로 널리 알려진 구스타프 클림트(이하 클림트)의 레플리카 작품 60여 점을 진해야외공연장 내 전시실(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103)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클림트의 삶과 양상에 따라 변화하는 작품을 특징별로 구분했으며, 역사 화가에서 상징주의자로 변화하는 과정이 담긴 섹션을 시작으로 유토피아의 실현, 최고의 명작이 탄생한 황금 시기, 삶과 죽음, 클림트의 풍경, 오리엔탈리즘의 색채와 양식의 변화, 클림트의 드로잉 작품 등 7개 섹션으로 구성하여 감상의 즐거움은 물론, 체험 프로그램으로 명화 색칠하기, 큐브놀이, 스티커 붙이기 등의 재미를 더했다.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금처럼 영원하길 바랐던 연인의 사랑을 담은 '키스'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명작으로 화려한 색채 뒤에 가려져 있던 그의 예술적 위기, 고뇌와 창작의 고통이 담겨있는 작품까지 클림트의 색다른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레플리카는 그림이나 조각의 원작을 복제한 작품으로 본 전시는 진품에 가장 근접하게 제작해 전 연령대의 미술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