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55 (일)
경남도립거창대, KAI제조분과협의회와 논의
경남도립거창대, KAI제조분과협의회와 논의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4.02.14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산업협의체 운영위' 개최
산업 동향 등 다양한 주제 다뤄
경남도립거창대학은 항공산업발전협의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한 후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항공산업발전협의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한 후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지난 13일 사천시 일원에서 경남도 주력산업인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20개 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항공산업협의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항공산업 협의체는 경남도립거창대학과 KAI제조분과협의회가 주도해 현재 진행 중인 정책과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산업 동향 △기술 개발 △시장 확대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인력 유치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졌으며, 이를 통해 항공산업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제시했다.

항공산업 발전 협의체는 올해 6년째 지속·운영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서 지역의 지속 가능한 협력을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 발전을 활성화해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기술 고도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대학의 산업체 연계 취업률 증가와 대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김재구 도립거창대학 총장은 "우리 대학은 경남주력산업과 연계한 항공 분야 특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교류를 통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