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23 (일)
산청군, 중기·소상공인 70억 육성기금 지원
산청군, 중기·소상공인 70억 육성기금 지원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2.19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기한 금액 소진까지 전액
최대 5억, 2년 거치 3년 상환
산청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 경영난 해소를 위해 7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를 지원한다. 사진은 산청 금서농공단지 전경.
산청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 경영난 해소를 위해 7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를 지원한다. 사진은 산청 금서농공단지 전경.

산청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 경영난 해소를 위해 7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기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기간 중 융자금액 소진 때 조기 마감된다.

자금규모 70억 원은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17억 5700만 원)과 금융기관 자체 신용·담보대출(52억 4300만 원)로 나눠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군에 사업장을 두고 매출이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다.

은행여신 규정상 상환능력을 갖춘 사업자로 융자지원 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융자금 한도액은 업체 매출과 자본금 규모에 따라 최대 5억 원이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은 소상공인만 가능하다.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예약 또는 방문해 상담예약 일정을 잡은 후 진행할 수 있다.

금융기관 자체 신용·담보대출 신청은 취급 금융기관에 대출 한도와 금리 등을 상담한 후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군과 협약을 체결한 5개 금융기관 △농협은행 산청군지부 △경남은행 산청지점 △산청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진주지점 △산청군 농업협동조합 본점·14개 읍면 농협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육성기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군이 5년간 이차보전금 3.5%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청 경제교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경기침체와 금리상승 등의 탓에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영과 자금난 해소를 위한 지원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