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49 (일)
기보, 공급기술 쉽게 풀이 DB 제작 지원
기보, 공급기술 쉽게 풀이 DB 제작 지원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2.20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0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에 참여할 기술 보유기관을 모집한다.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은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굴해 중소기업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 설명자료(SMK, Sales Material Kit)를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SMK는 기술수요자 관점에서 기술의 특장점,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된 문서 또는 영상 설명자료이다.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른 기술거래·사업화 전담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거래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2022년부터 동 사업을 시행해왔으며, 작년까지 40여 개 기관이 제출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1900여 건의 SMK를 제작했다.

이번 사업은 자체제작이 아닌 외부 용역계약을 통해 SMK를 제작하는 기술보유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400여 개의 제작비용을 지원해 수요자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급기술 DB를 확보할 예정이다.

기보는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제작된 자료를 공개하고, 기술도입을 원하는 수요자에 맞춤형 기술매칭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대학, 공공연구기관 외 기술지주회사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은 오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