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7 (일)
진해 장천동 '자연휴양림' 조성 박차
진해 장천동 '자연휴양림' 조성 박차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2.22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억원 투입…2027년 12월 완공
기본계획·실시설계 용역 착수
바다 전망 체류형 관광명소 기대
창원특례시 최초로 진해구 장천동 일원에 진해만 자연휴양림이 들어선다. 사진은 자연휴양림 현장.
창원특례시 최초로 진해구 장천동 일원에 진해만 자연휴양림이 들어선다. 사진은 자연휴양림 현장.

창원특례시 최초로 진해구 장천동 일원에 진해만 자연휴양림이 들어선다.

창원시는 진해구 장천동 일원에 총사업비 111억 원(도비 56억, 시비 55억)을 들여 58만㎡의 면적에 숙박시설인 산림휴양관, 숲속의 집, 편익시설인 주차장, 방문객안내소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진해만 자연휴양림 조성'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휴양과 치유를 경험하고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종합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말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했으며, 올해 개발제한구역 행위허가, 경남도 자연휴양림 조성계획 승인 등 관련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내년 착공할 예정이다. 자연휴양림은 오는 2027년 12월 완공 계획이다.

진해만 자연휴양림 조성지 인근은 목재문화체험관, 진해만 생태숲학습관, 광석골 쉼터 등 다양한 산림복지시설이 위치해, 자연휴양림 조성이 완료되면 방문객들이 산림문화와 휴양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와 함께 창원시의 새로운 체류형 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순영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진해만 자연휴양림은 창원특례시 제1호 자연휴양림으로 도심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아름다운 진해만 바다, 우수한 생태 숲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며 "자연휴양림이 바쁜 일상 속에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의 쉼터가 되고, 변화하는 휴양트렌드에 발맞춰 관광객 유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