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02 (토)
하동 부두 기름 유출사고 수습 완료
하동 부두 기름 유출사고 수습 완료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4.02.2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해경, 추가 피해 방지 작업 중
선박 급유 수급 도중 유출 된 듯
사천해경이 지난 22일 하동군 화력발전소 부두에서 발생한 선박 기름 유출 사고 현장에서 방제작업을 하고 있다.  / 사천해경
사천해경이 지난 22일 하동군 화력발전소 부두에서 발생한 선박 기름 유출 사고 현장에서 방제작업을 하고 있다. / 사천해경

하동군 화력발전소 부두에서 계류 중이던 선박에서 유출된 기름 방제작업이 사고 발생 1일 만에 마무리됐다.

사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4시 30분께 해당 선박에서 유출됐던 기름이 대부분 정리됐으며 주변 추가 피해를 살피는 예찰 작업이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22일 낮 12시 22분께 하동군 화력발전소 부두에서 계류 중인 4만 5000t급 선박에서 유류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해경은 즉시 방제작업에 돌입했다.

그러나 날이 어두워지면서 작업 진행이 어려워지자 추가적인 유출 확산을 막기 위해 오일펜스를 치고 철수한 후 다음 날 해가 뜨자 다시 방제작업에 들어갔다.

사천 해경은 인근에 있는 전남 여수해경과 합동으로 경비정 등 약 20대를 투입해 기름을 걷어냈다.

해경 관계자는 "계류 중인 선박이 급유를 받던 중 기름이 바다에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며 "후속 작업까지 모두 마무리되는 대로 유출량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