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2:21 (토)
창원, 방산중기협의회·24년 정기총회 개최
창원, 방산중기협의회·24년 정기총회 개최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2.25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진출 확대 계획 논의
민군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난 22일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가 열린 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난 22일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가 열린 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2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원의 대표 방산 분야 중소기업 협의체인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정기총회가 시, 의회, 군 관계자, 협의회 회원사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회장 오병후)는 지난 2019년 창립 이래 현재 136개의 회원사가 가입돼 있으며, 체계기업과 연계해 내수시장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방산중소기업 애로사항 협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와 창원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오병후 창원 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장, 해군군수사, 육군종합정비창 및 협의회 회원사 등이 참석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정기총회에서는 창원 방위산업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민군 협력을 도모하고, 2024년 협의회의 활동계획 등을 공유했다.

최근 한국 방산이 유럽과 중동에서 수조 원의 수출계약이 성사되는 가운데 개최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정기총회 1부 행사에서는 해군군수사령부와 육군종합정비창이 참가한 민·군 간 교류의 장이 열렸다.

중소기업의 방산물자 생산과 기술개발에 대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창원시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패가 전달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2024년 협의회의 활동 계획 보고 및 상정 안건 등을 심의·의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협의회는 올해 예정된 2024년 이순신방위산업전시회 및 각종 세미나 홍보를 통해 회원사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층 더 강화된 네트워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방위·원자력 융합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지역 내 방산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