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0 (토)
경남 최초 독립만세운동 연개장터 함성 재현했죠
경남 최초 독립만세운동 연개장터 함성 재현했죠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3.10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 3·9만세운동 기념 문화제
선언서 낭독·만세삼창 등 행사
"유족·군수 등 800여 명 참석"
지난 9일 오전 10시 30분 함안군 칠북면 이령리 (구)칠서초등학교 이령분교에서 3·9독립만세운동이 재현되고 있다.
지난 9일 오전 10시 30분 함안군 칠북면 이령리 (구)칠서초등학교 이령분교에서 3·9독립만세운동이 재현되고 있다.

함안군은 경남 만세운동의 기폭제가 됐던 '함안 칠북 연개장터 3·9독립만세운동 기념 문화제'를 지난 9일 오전 10시 30분 함안군 칠북면 이령리 (구)칠서초등학교 이령분교에서 개최했다.

칠북 3·1독립기념회(회장 윤상철)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연개장터 만세운동을 널리 알리고, 역사적으로 재조명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족을 비롯해 조근제 함안군수, 곽세훈 함안군의회의장, 조경철 경남동부보훈지청장, 도·군의원, 주민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3·9독립만세운동 기록물 상영, 경과보고,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 문화행사는 농악공연, 인기가수 초청 군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뤄졌다.

윤상철 칠북3·1독립기념회 회장은 "이번 기념문화제를 통해 우리 지역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다시 한 번 기릴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경남 최초의 독립만세운동인 칠북 연개장터 만세운동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난 9일 연개장터의 만세운동은 경남 최초로 울려 퍼진 만세운동으로, 독립만세운동이 경남 전역으로 퍼져나가는 기폭제 역할을 해 그 의미가 매우 깊다"며 "선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애국지사 선양사업과 유가족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