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27 (토)
웅상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웅상보건지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3.11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년기 올바른 생활습관 정착 목표
구강 등 5가지 주제 놀이ㆍ체험 교육
양산시 웅상보건지소 '튼튼탐험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한 유아가 체험을 하고 있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 '튼튼탐험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 한 유아가 체험을 하고 있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지난해 '튼튼탐험 어린이 건강체험관' 설치 완료 후 시범운영을 거쳐, 확대 시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끝내고 어린이 튼튼 건강 체험관 본격 운영에 나선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어린이 대상 건강교육은 영유아기의 건강생활 습관 및 성장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교육 효과가 높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건강체험을 통해 유년기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및 평생 건강관리 생활화를 통해 생애 전반에 건강생활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어린이 건강교육의 목표이다.

도내 3번째로 설치된 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이 건강습관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5가지 건강주제(금연, 절주, 영양, 비만, 구강, 위생)로 구성돼 있다. 놀이와 체험 융합형 교육을 온몸으로 겪으며 체험이 끝난 뒤에 가정 또는 유치원으로 돌아가서도 활동북을 연계해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져 어릴 때부터 건강한 생활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다섯 가지 건강 주제에 맞춰 다섯 개의 나라로 이뤄진 체험관 공간에 어린이들이 탐험 형식으로 진행되는 체험 교육은 먼저 '폐가튼튼 노담나라'에서 담배 속 유해성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배우고 건강한 폐와 흡연한 폐를 보고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배운다. '어질어질 절주나라'에서는 음주고글을 직접 쓰고 걸어보는 체험을 통해서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