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0:33 (일)
"양산 원동 '국제교육단지' 유치·조성"
"양산 원동 '국제교육단지' 유치·조성"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3.13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영 후보, 공약 발표 회견
"교육, 지역소멸 위기 해결책"



이재영 양산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지방소멸 대응'을 주제로 네 번째 정책 공약을 발표(사진)한 가운데 양산갑 소속 지역 중 가장 낙후된 곳으로 꼽히는 원동면에 '국제교육단지' 조성을 핵심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 후보는 13일 오전 10시 양산시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기간에 많은 인구를 유입시키고 원동만의 차별화된 상권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육'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확실한 열쇠"라며 "원동면의 넓은 면적과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국제교육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원동면은 양산시 하위 행정구역 중 가장 넓은 면적(148.14㎢)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기준 인구가 3200여 명에 불과한 데다 인구 유입이 거의 없어 매년 인구가 줄고 있다. 이 때문에 학교들은 폐교 위기에 내몰려 있고 경제활동도 거의 일어나지 않는 등 극심한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이다.

이 후보는 자신의 고향이기도 한 원동의 이 같은 현실을 예로 들며 "원동이라는 지역이 자생적으로 활기를 띠도록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본다"며 "이곳에 국제적 명성을 지닌 교육단지를 유치·조성할 수 있다면 양산이 명품 교육 도시로 거듭남은 물론 세계를 이끌어 갈 국제 리더도 여럿 키워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