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43 (토)
창원시, 모던텍과 249억원 투자협약
창원시, 모던텍과 249억원 투자협약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3.1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고용 20명 일자리 창출 합의
동전일반산단 내 확장 진행
"기업 투자 원활 이행 적극 지원"
13일 창원시가 ㈜모던텍과 투자금액 249억 원 및 신규고용 2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13일 창원시가 ㈜모던텍과 투자금액 249억 원 및 신규고용 2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창원특례시는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모던텍(대표이사 김성두)과 투자금액 249억 원 및 신규고용 2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성두 모던텍 대표이사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해, 양자 간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노력에 합의했다.

모던텍은 지난해 2월 1조 원대 북미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전기차 충전기 수주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사업장 증설이 필요, 여러 후보지를 물색한 결과 의창구 테크노밸리 내 현 사업장을 동전일반산업단지 내 확장 이전키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전문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저장시스템(ESS)을 활용한 충전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교통약자 편의시설인 무인로봇충전기 '모던보이(Modernboy)'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김성두 모던텍 대표는 "시의 적극적 투자유치 활동과 창원의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환경 등을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앞으로도 창원 향토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세계 시장의 블루오션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 선제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모던텍의 창원 투자 결정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의 투자가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