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37 (토)
박종우 거제시장, 주한크로아티아공화국 대사 접견
박종우 거제시장, 주한크로아티아공화국 대사 접견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4.03.1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우(왼쪽) 거제시장이 지난 12일 거제시청에서 다미르 쿠셴 주한크로아티아공화국대사를 접견한 뒤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박종우(왼쪽) 거제시장이 지난 12일 거제시청에서 다미르 쿠셴 주한크로아티아공화국대사를 접견한 뒤 기념패를 전달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청에서 다미르 쿠셴 주한크로아티아공화국대사를 만나 거제시-크로아티아 도시 간 교류증진 및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박 시장은 다미르 쿠셴 대사를 환대하며 "지난 2022년은 대한민국-크로아티아 수교 30주년으로 두터워진 양국의 사이를 확인할 수 있는 해였다"라며 "'포괄적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로 양국이 새로운 30년을 함께 걸어가고 있다. 거제시도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쿠셴 대사는 "오는 5월 인천-자그레브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라며 "크로아티아와 대한민국의 하늘길이 가까워지는 만큼 거제시도 크로아티아와 가까워질 것"이라 화답하며, 도시 간 교류·관광산업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쿠셴 대사는 "지난번 거제를 방문했을 때는 조선소가 눈에 먼저 띄었지만 이번 방문에는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와 해안변이 가장 먼저 보였다"며 관심을 보였고, 박 시장은 "아름다운 아드리아해를 품은 크로아티아의 각 도시에 비견될 만큼 거제시도 우수한 해안경관을 자랑한다"라며 거제시가 가진 천혜의 관광자원 대해 설명했다.

지난 2018년 초대 주한크로아티아공화국대사로 부임한 쿠셴 대사는 △크로아티아 유럽연합 가입 협상팀 위원 △외교유럽부 대사 △주호주 및 뉴질랜드 크로아티아 대사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민국-크로아티아 간 우호협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쿠셴 대사의 거제시청 방문은 2019년 6월에 이어 두 번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