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12 (토)
'함양에서 꿈 산양' 지역혁신 공모사업 선정
'함양에서 꿈 산양' 지역혁신 공모사업 선정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4.03.24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지방소멸 대응 필요성 평가
청년·중기 산양삼 활용 고소득 창출

함양군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 중소기업 혁신 공모사업'에 전국 단위 심사를 거쳐 당당히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군은 지난 1월 말 관련기관 회의를 거쳐 신청서를 제출했고, 지난달 초 현장방문을 통한 현지심사와 지난달 말 발표심사를 거쳤다.

이번 평가에서 함양군은 인구소멸에 대응해 지역 내 청년들의 꿈 실현과 윤택하고 여유로운 삶 영위를 위한 기반 구축의 필요성을 중앙부처에 잘 전달한것으로 평가받았다.

선정된 '함양에서 꿈 산양'은 지역 내 특화된 품목인 산양삼과 연계해 고령화되고 있는 지역에 청년 유입을 유도하고 일자리를 늘려 산양삼 산업화를 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기존 산업화 시설이나 신규 사업체 육성이 아닌 청년 화합의 장 마련과 함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를 구축함과 동시에 중소기업 간 기획상품화로 지역 내 산양삼 생산자와 가공업체들이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가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와 연계해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에 지역 내 특화된 품목인 산양삼과 연계해 고령화되고 있는 지역에 청년 유입을 유도하고 일자리를 늘려 산양삼 산업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이 선정에 따라 함양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5년 시군구 연고사업'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으며,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예비 선정됐다.

함양군 산삼항노화과장은 "사업명이 '함양에서 꿈 산양'인 것은 청년들이 함양에서 산양삼을 활용해 꿈을 실현함으로써 도시에 못지않은 수익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기 위함이다"라며 청년과 중소기업이 산양삼과 함께한다면 문제없다는 자신감을 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