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16 (토)
결혼 이민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역량 개발
결혼 이민여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역량 개발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3.2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가족센터, 취업 지원 과정
5월까지 촬영·편집 등 교육 진행
고성군가족센터에서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이젠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고성군가족센터에서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이젠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고성군가족센터(센터장 황순옥)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결혼이민여성 5명을 대상으로 결혼 이민자 취업 지원프로그램 '이젠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실시한다.

동행복지재단 2024년 다문화가족 한국정착 多 이룸 프로그램 사업에 선정돼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여성들이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분야에서 역량을 개발해 고성의 9경으로 알려진 명소를 찾아 소개하는 등 개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문화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총 16회기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미디어의 기본 특성, 영상 촬영 및 편집과 제작 등을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베트남 출신 참여자 팜 모 씨는 "평소 유튜브에 관심이 많았는데 영상을 편집하는 것은 배운 적이 없어 할 수 없었다"며 "이번 수업을 통해 편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을 배워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이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1인 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직업군으로 각광받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