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33 (월)
경상국립대 온 이주호 장관 "집단사직 멈춰달라"
경상국립대 온 이주호 장관 "집단사직 멈춰달라"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3.2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지사 "의대 증원할 때
창원서 절반 관리" 건의
경상국립대학교 의대 교수 및 학생들이 25일 진주시 경상국립대 암센터 앞에서 의대 정원 증원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상국립대학교 의대 교수 및 학생들이 25일 진주시 경상국립대 암센터 앞에서 의대 정원 증원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5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함께 진주시 경상국립대학교 대학본부를 찾아 간담회를 한 뒤 경상국립대병원 암센터를 둘러봤다.

간담회에서 이 부총리는 "집단행동을 지속하는 것으로는 이 상황을 타개할 수 없다"며 "대다수 국민들이 공감하지 못하는 집단사직 움직임을 멈춰주시고 힘을 모아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박완수 경남지사는 "경상국립대학교 의대 정원이 증원되면 절반은 창원으로 보내 관리·운영하겠다"고 건의했다.

이어 박 지사는 "창원 100만 시민들의 의과대학 신설에 대한 바람이 매우 크다"며 "경상국립대 의대 정원이 200명으로 늘어나면 100명은 진주에, 나머지 100명은 창원에 제2캠퍼스를 만들어 각각 보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이 부총리 방문에 맞춰 경상국립대 의대 교수들과 학생 30여 명은 암센터 앞에서 의대 정원 증원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교수와 학생들은 손팻말을 들고 "의대 정원 원점 재검토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이들을 본 이 부총리는 "잘하겠습니다"라고 가볍게 목례한 뒤 암센터로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