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12 (토)
진주 아라소프트 '마켓페어'서 인기
진주 아라소프트 '마켓페어'서 인기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4.03.2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전자책 시연해 찬사
'多본다' 솔루션 활용법 관심
지난 21일 강정현(사진 중앙) 대표가 직접 시연하며 3.0 전자책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21일 강정현(사진 중앙) 대표가 직접 시연하며 3.0 전자책을 설명하고 있다.

세계 출판산업계에 ePUB 3.0 전자책시대가 활짝 열리기 시작했다. 세계 전자책 제작 신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진주시 뿌리산단 내 아라소프트사는 지난 21일 세종시 소재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의장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개최된 '2024 SW마켓페어'(SWMarket Fair) 현장에서 ePUB 3.0 신기술로 제작한 각종 전자책을 대형 모니터 등을 통해 직접 시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다.

아라소프트사는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영상-애니메이션-인포그래픽-오디오 등이 완벽하게 상호 작용하는 ePUB 3.0 멀티미디어 전자책 제작 소프트웨어 나모오서(NamoAuthor)로 제작한 지난해 국정화보집,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안내서, 공공기관 잡지 촉석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관지, 서울서초구청 행정업무 매뉴얼 등을 포함해 다양한 전자책들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현장에서 직접 영상-애니메이션-인포그래픽-오디오 등이 완벽하게 상호 작용하는 멀티미디어 전자책을 대형 모니터를 통해 살펴본 관람객들은 한결같이 "공공업무 현장에서 행정메뉴얼, 각종 행정보고서, 기관지 등 공공홍보자료, 기술보고서, 해외홍보보고서, 홍보 및 기술 카달록, 개인 보고서, 논문, 개인 전자책 등 실제 공공업무는 물론 개인 생활에서도 활용이 모두 가능할 것 같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특히 이날 공개한 '多본다' 솔루션은 공공기관에서 출판한 ePUB 3.0 전자책과 기 보유한 다양한 포맷의 파일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볼 수 있도록 해 출판된 전자책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는 길이 열려 더욱 관심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