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8 (토)
'낙동강 벨트' 찾은 한동훈 표심 공략
'낙동강 벨트' 찾은 한동훈 표심 공략
  • 임채용·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3.2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영석·김태호 후보 지원 유세
부산대 부지 개발 등 공약 발표
부산 사하·울산 북구 잇단 방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양산시 양산남부시장을 찾아 같은 당 김태호 윤영석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양산시 양산남부시장을 찾아 같은 당 김태호 윤영석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4·10 총선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부산·울산·경남(PK) 지역구 가운데 주요 승부처로 분류되는 곳을 잇따라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보수 텃밭인 PK에서 '낙동강 벨트' 가운데 여야 후보 간 접전이 펼쳐지는 양산, 부산 사하와 상대적으로 험지로 평가받는 울산 북구를 찾아 시장 방문과 거리 인사를 하며 표심을 공략했다.

'낙동강 벨트' 지역인 양산을 방문한 한 위원장은 양산남부시장과 젊음의거리에서 양산갑 윤영석, 양산을 김태호 후보와 시민들을 만나 지원 유세에 나섰다.

국민의힘 선대위는 양산시에 대해 "부울경 중심에 위치한 도농복합도시이자 평균 연령 43세의 젊은 도시라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역"이라며 '양산 부산대 유휴부지 개발'(윤영석 후보), '1028 지방도 국도 승격 및 천성산터널 조기 개설'(김태호 후보)의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한 위원장은 '격전지'인 부산 사하를 찾아 신평역 앞에서 사하갑 이성권, 사하을 조경태 후보와 거리 인사에 나섰다.

이들은 "구도심과 공업 시설이 많아 재개발·재건축, 환경 개선이 시급한 지역"이라며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및 신평역 기지창 이전'(이성권 후보), '가덕도 신공항-다대포를 연결하는 해저터널 건설'(조경태 후보) 등 숙원사업 해결을 약속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울산 북구 호계시장을 찾아 "울산 북구는 정말 많은 대한민국 산업을 이끈 곳임에도 그에 걸맞은 발전의 혜택을 누리지 못했다"며 "국민의힘이 그 발전에 걸맞은 대접과 혜택을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울산 동구 동울산종합시장을 찾아서는 "저희는 정말 실천하는 사람들이다.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을 통해 민심을 망치는 범죄자들을 심판해서 정말 여러분들의 민생을 챙길 것"이라며 "저희가 실효성 있게 재원을 충분히 갖춘 상태에서 준비하고 약속한 공약을 봐달라"고 했다.

또 "울산은 대한민국을 여기까지 이끌어 온 주력들이 모인 곳이다. 자부심을 가지시라"며 "존경받아 마땅한 울산시민들이 그에 합당한 대우를 받고 합당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의 울산 일정에는 지역구 후보 6명이 모두 동행하고, 자신의 지역구가 '국민추천제' 대상으로 분류돼 결국 불출마를 선언한 이채익 의원도 자리해 '원팀' 행보를 과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