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47 (토)
남해군 '남해 유자'와 '롯데 빼빼로'가 만나다
남해군 '남해 유자'와 '롯데 빼빼로'가 만나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3.27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롯데웰푸드 상생발전 협약
'남해유자빼빼로' 출시·'해피홈' 건립
장충남 군수와 배성우 마케팅본부장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장충남 군수와 배성우 마케팅본부장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군을 대표하는 농특산품 '유자'와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빼빼로'가 만나 '남해유자빼빼로'로 탄생한다.

남해군과 롯데웰푸드는 27일 군청에서 장충남 군수와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남해군 농산물 소비와 홍보 △복지시설 후원 △관광 활성화 등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상표 핵심 가치인 '나눔' 실현을 위해 '남해유자빼빼로' 출시와 함께 12년째 아이들 놀이·학습 공간을 마련해 주는 '해피홈' 사업을 남해에서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남해 농특산품 판매 증진에 이바지함은 물론 지역 아이들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지역-기업 간 상생발전'이란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남해 유자의 상큼함이 가미된 '남해유자빼빼로'는 다음 달 8일 한정판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미 지난해 연말 수확된 남해 유자 50t을 구매, 착즙액을 추출한 분말을 통해 '빼빼로'에 상큼한 맛을 더했다.

양측은 '남해유자빼빼로' 출시와 함께 '지역-기업 상생'이란 의미를 담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웰푸드와 남해문화관광재단은 다음 달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남해유자빼빼로' 홍보를 위한 공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 자리에서는 '남해유자빼빼로'는 물론 군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농특산품도 소개한다.

롯데웰푸드가 지원하는 어린이 놀이·학습공간 '해피홈' 12호는 올해 말 준공 예정인 '꿈나눔센터'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피홈' 프로젝트는 롯데웰푸드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공동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