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57 (토)
양산상의 CEO 세미나 "글로벌 공급망 변화 주시"
양산상의 CEO 세미나 "글로벌 공급망 변화 주시"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3.27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유화 성균관대 교수 초청 강의
미·중 관련 아시아 경제성장 설명
안 교수 "한국, 미래 산업 선도해야"
지난 26일 양산상공회의소 CEO세미나에서 안유화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 26일 양산상공회의소 CEO세미나에서 안유화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6일 회원기업 대표 및 기관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유화 성균관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공급망 변화와 한국기업의 대응'을 주제로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안유화 교수는 미국과 중국의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미국과 중국의 공급망 변화로 인한 아시아 밸류체인의 변화, 미국과 중국의 경제성장에 따른 아시아 국가의 경제성장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안 교수는 "미국과 독일 기술 등 세계 우수국가의 기술이 한국에서 집약돼 특허 발명으로 이어져 미래 산업기술을 선도하는 국가가 돼야 한다"고 말하면서 "한국의 글로벌 금융 허브 구축과 CBDC 활용을 통한 글로벌 시장 선도, 미국의 소프트웨어 파워에 한국의 디자인을 접목해 중국 시장을 공략해 글로벌 공급망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라고 밝히면서 강연을 마쳤다.

한편, 양산상공회의소 박창현 회장은 물가 상승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지역 내 사진관과 음식점 두 곳을 방문한 방문기를 소개 후 양산에도 퀄리티가 높은 사진관과 음직점이 있다는 것을 칭찬하며 참석자들에게 많은 이용을 부탁했다.

양산상공회의소는 다음 달 23일 정우철 도슨트(미술 전시해설가)를 앵콜 초청해 '도슨트 정우철의 미술극장'을 주제로 CEO 세미나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