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16 (토)
병역이행 명문가를 찾아서
병역이행 명문가를 찾아서
  • 승인 2006.06.08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은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오직 국가와 민족을 위해 내 한목숨 초개와 같이 던진 호국영령의 높은 뜻을 기리고 그들을 추모하는 달이다.
그에 맞춰 우리 병무청에서도 3대가 병역을 성실하게 이행한 사람이 우대받고, 긍지와 보람을 가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이행명문가를 선정 포상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3대 가족(조부, 부, 백. 숙부, 본인 및 형제. 사촌형제) 모두가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가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한다. 따라서 3대 가족(남자)이 모두 현역의 장교, 부사관 및 병으로 입영해 정해진 복무기간을 성실하게 마친 경우에만 “병역이행 명문간 신청대상이 되며, 전투경찰, 경비교도, 상근예비역에 편입되어 소정의 복무기간을 마친 전환복무자도 포함된다.
신청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며 신청방법은 가까운 지방병무청 민원실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및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호적 등본 또는 제적등본(각 1통)이며 신청서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병역이행명문가 안내‘ 신청서식을 사용하면 된다.
‘병역이행 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 대해서는 ‘병역이행 명문가 인증서’와 대통령 표창 및 부상 등을 수여하고, 병무청 홈페이지 ‘병역이행 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가문의 내력을 자세히 소개하는 등 명예를 높이게 된다.
6월 한달은 지구촌의 축제인 월드컵으로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의 열기로 한반도를 뜨겁게 달구게 될 것이다.
올해로 세번째인 병역이행명문가 행사에 월드컵 열기 이상으로 관심과 성원으로 우리 도내에서 ‘병역이행명문가’ 가정이 많이 탄생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도명곤 <경남지방병무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