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51 (금)
“이해관계자 요청사항 77.3% 약속 이행”
“이해관계자 요청사항 77.3% 약속 이행”
  • 승인 2006.08.0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 코리아, 제2차 사회보고서 발간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 사장 데스몬드 노튼)는 지난달 31일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인 제2차 사회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국내 최초의 검증 심사 보고서로 선보인 BAT 코리아의 사회보고서는 올해로 두 번째 발간했다.

1차 보고 이후 지난 2년간의 경제, 사회, 환경분야의 사회책임 성과는 물론 사회와의 대화라고 불리는 이해 관계자들과 대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혁신적인 사회책임 활동 보고서다.

사회와의 대화는 기업이 이해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책임 있는 기업에 대한 그들의 견해 및 기대사항에 관해 경청하고 해당 산업을 둘러싼 문제의 개선책을 함께 찾아 회사방침을 결정하고 실천방안을 약속인을 지칭하는 것으로 임직원, 소매인, 공급업체, 지역사회단체, 규제당국 및 소비자 등이 포함된다.

이번 사회와의 대화과정에는 강지원 변호사(어린이 청소년 포럼대표, 前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장)가 대화 주재자로 참여했으며 보고 내용은 서면으로 기술된 모든 내용인 사회보고서는 사회와의 대화 과정의 중립성, 객관성, 투명성을 확립하기 위해 독립적 외부 검증심사기관인 뷰로베리타스의 검증을 받았다.

BAT 코리아의 데스몬드 노튼 사장은 사회와의 대화는 BAT 코리아가 한국 사회와 관계를 맺고 사회가 우리에게 바라는 다양한 기대사항들과 때로는 서로 상충되기도 하는 견해들을 이해하기 위한 가장 핵심적인 방법이다.

이러한 공개적이고 투명한 대화가 담긴 사회보고서와 그 보고 과정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우리 사회의 논의를 이끌어 가는데 있어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BAT 코리아의 2차 사회보고 과정은 2005년 4월에서 5월까지 경청의 장을 2005년 11월에서 올해 1월까지 ‘약속의 장’을 마련해 진행되었으며 총114명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총 180개 항목의 기대사항이 제시됐다.

BAT 코리아는 이번 2차 사회보고서를 통해 청소년 흡연예방 프로그램 강화, 지역사회활동,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사항에 대한 세부적인 실천항목을 전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중 77.3%는 이미 실천 이행이 된 상태이며 나머지 22.7%는 올 연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