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20 (토)
제2회 진해 시민건강축제 개최
제2회 진해 시민건강축제 개최
  • 승인 2006.09.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시청 대회의실·종합사회복지관 일원서
제2회 진해시민건강축제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시청 대회의실과 종합사회복지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민건강축제는 새로운 보건의료서비스와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도시 조성과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실천을 돕기 위해 시작된 행사로 올해로 2회를 맞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종합사회복지관 실내체육관에서 건강증진관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건강증진 부스관은 금연관, 영양관, 절주관, 한방관, 치매상담관, 치아사랑관 등 총 11개 부스를 운영해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니코틴 중독검사, 알코올 중독 자가진단, 구강상담, 혈압.혈당 측정 등 각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각종 검진 및 건강상담을 한다.

또한 건강증진센터에 마련된 건강체험 행사는 스포츠 마사지, 필라테스, 단전호흡, 유아요가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비만도검사와 체력수준을 평가해 그에 맞는 운동처방도 받을 수 있다.

29일에는 금연, 절주, 영양, 비만예방과 관련된 어린이 건강 인형극이 민방위교육장에서 펼쳐진다.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들로 구성되어 탈 뮤지컬형식의 인형극이 오전과 오후에 나눠 열린다.

오후에는 관내 60세 이상으로 구성된 댄스, 체조팀의 실버댄스경연대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갖는다.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인기가수 초청 공연과 함께 우수팀을 가려 시상식도 개최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허리건강 등반대회가 열린다. 풍호공원에서 출발하여 천자암, 청소년야영장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김진영 연세병원장을 모시고 허리건강을 위한 산사특강도 마련된다.

이날 2시부터는 참여한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기 개그우먼 김미화씨를 초청해 건강하게 웃으며 생활하는 습관에 대한 시민건강 강좌를 연다.

한편 행사장에는 아로마 천연비누 만들기 등 생활문화 체험행사도 마련되는데, 오는 시민건강축제로 시민들에게 정확한 건강정보 제공과 건강생활실천 의지와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